AiR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AiR 서비스 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이글루코퍼레이션(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AiR(Ai Road)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계정을 생성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데이터"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3. "입력데이터"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로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되는 데이터를 말한다. 예를 들면, IPS, WAF, WEB 등의 보안시스템 및 서버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및 로그를 말한다. 
4. "출력데이터"라 함은 서비스가 작동하면서 제공된 데이터로 인공지능 기반의 모델을 통해 생성된 데이터를 말한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위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변경 등)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을 수정할 수 있으며,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에 개정내용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10일 이내에 해지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개별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때에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그 내용을 전송합니다.
2. 회사가 전체 회원에게 통지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팝업 화면 등을 통해 통지 내용을 7일 이상 게시합니다. 다만, 이러한 통지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인 경우에는 개별 회원에 대해 제1항에 따른 개별 통지를 합니다.
3.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가 없거나 기타 사유로 해당 전자우편으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2항 본문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생성한 데이터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생성된 데이터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로 간주되며, 회원이 해당 데이터를 잘못 해석하거나 부적절하게 이용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생성된 데이터를 법적으로 허용된 범위 내에서만 이용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해당 데이터를 이용함으로써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그러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생성된 데이터를 이용함으로써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령을 위반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이러한 규정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업로드한 데이터 및 제공한 피드백은 서비스 개발 및 개선의 목적으로 회사에게 이용 권한을 부여합니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모델 등의 결과물을 개발할 수 있으며, 해당 결과물에 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5.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제공한 데이터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로 인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제공하는 데이터 및 피드백에 자신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민감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이를 적절히 보호하기 위해 마스킹/치환 등의 처리를 해야 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및 절차를 준수해야 하며, 회사는 서비스 목적에 따라 해당 정보를 수집하고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3자의 개인정보나 민감정보가 포함된 경우에는 해당 제3자로부터 동의를 받거나 적법한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제6조 (연령 제한)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을 한 경우에 이용자ㆍ법정대리인 또는 승계인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연령을 증명하는 증빙을 요청할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연령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회원의 서비스 사용을 제한하거나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취소 또는 철회된 경우에 회사는 그 회원의 정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법정기간 동안 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지 6개월이 경과하지 아니한 회원의 경우 회원의 사전동의가 없더라도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재된 광고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모든 사항을 알리고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의 목적
    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다.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가.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가명정보)로 제공하는 경우
    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하여 회사의 위임을 받은 관계사 및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 업무수탁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단, 이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와 취급을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에 대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해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라.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이용자는 제2항 또는 제3항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손해배상 등
제9조 (회원의 의무, 위반시 회사의 조치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관계법령, 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사이트 내 공지된 주의사항,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업무수행 및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이 사용하도록 허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면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회사가 허용하는 범위를 벗어난 이용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위법행위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은 서비스 내의 콘텐츠를 불법적으로 복제, 유포, 공유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회사는 제1항부터 제6항까지 회원의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하거나, 반복적인 위반 행위인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해제/해지 및 서비스 이용정지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계정 정지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8.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허위 또는 부정한 정보를 입력한 경우, 해당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저작권등의 귀속 등)
1. 회사가 창작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이하 "저작권 등"이라 합니다)은 회사에 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데이터 등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에 대해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등을 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허락해서는 안 됩니다. 다만, "저작권법" 등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1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및 자료의 사실성,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한 행위로 발생한 개인적인 비용이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에 제3자의 해킹, 바이러스 유통 등 불법행위로 인한 사고 발생시, 그 사고에 관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거나, 회사가 그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관련법령에서 요구되는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서비스 장애, 전송 또는 게시의 실패,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오류, 생략, 누락, 상실, 파괴, 별진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운영상의 긴요한 사유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지 아니하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이 이 약관의 이용 제한에 관한 각 규정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모든 디지털콘텐츠의 사용권은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디지털콘텐츠의 구매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나.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다.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라.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결과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13조 (분쟁의 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고, 협의가 안될 경우 콘텐츠산업진흥법 상 콘텐츠분쟁 조정 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 따라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와 회원 간의 소의 관할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